TECHNOLOGY

ABOUT BRAND / HISTORY

THE BEST TECHNOLOGY 코오롱스포츠, 기술의 진보를 일구어내다

  • Life Tech 라이프텍
  • Sole 등산화 솔
  • Freedom Tent 프리돔 텐트
  • Heraclace 헤라 클레이스
  • 2006
  • 2009
  • 2011
  • 2013
  • 2015
  • 2016
코오롱스포츠 기술은 착용자를 쾌적하게 하고 더 나아가 위급한 상황에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발전되어 왔습니다. 2006 Life Saver Jacket 'Life Saver' 컨셉을 적용한 최고의 Technical Jacket으로 영국 패션 디자인 스쿨인 CSM(Central Saint Martins)과 개발한 최초의 Life Saver Jacket
36주년 기념으로 출시된 아웃도어 과학의 결정판! 최고의 생명보호 기술로 업그레이드 된 라이프텍 2009입니다. 생명 존중 컨셉으로 탄생한 Life Tech Jacket 대자연 속에서 불의의 사고로 인한 조난과 그에 따른 부상에서 적절하고 빠른 대처는 생명과 직결됩니다. 이러한 필요에서 출발한 'Life Tech' 시리즈는 아웃도어 상황에서의 위기 극복과 탐험가들의 끊임없는 도전을 가능케 도와줍니다. 국내 아웃도어 시장을 주도해온 코오롱스포츠의 전문 노하우와 최고의 기술이 녹아 있습니다.
영국 해로즈 백화점의 특별 전시에서 라이프텍을 소개하여 전 세계에 우리나라의 첨단 기술이 접목된 디자인 제품을 홍보하는 등 코오롱스포츠의 기술력과 제품력을 세계에 알렸습니다. 2006년부터 시작한 Life Tech Jacket 여섯번째 VERSION LIFE TECH 6 (Lightning) 2012년 런던 올림픽, 한국의 첨단 IT 제품을 대표하여 '런던 심장' 해로즈를 장식한 코오롱스포츠의 라이프텍 재킷 버전 6.
또한 런던 올림픽 기간 중 영국 해로즈 백화점의 특별 전시에서 라이프텍을 소개하여 전 세계에 우리나라의 첨단 기술이 접목된 디자인 제품을 홍보하는 등 코오롱스포츠의 기술력과 제품력을 세계에 알렸습니다.
GORE-TEX OUTER JACKET 방·투습 기능이 가장 우수한 Gore-tex 3later Micro Grid Backer 원단 사용으로 내구성을 강화

1/4

2013년형 라이프텍 자켓, 'iF 디자인 어워드 2015' 금상을 수상하였으며 히텍스, 윈드 터빈 등 혁신적인 인명구조 기능 등으로 높은 점수를 얻었습니다. 7번째 버전 Life Tech 7 (Wind Turbin) 2013년에는 영국의 제품 디자인 및 혁신전략 기업인 시모어 파월(Seymour Powell)과 협업해서 여덟번째 버전의 라이프텍을 출시했습니다. 보온성, 방수, 투습, 방풍 기능이 최상의 상태로 발휘되는 것은 물론 신체 활동을 최대한 자유롭게 하는 패턴을 적용하고 조난 상황에 대비하여 위치를 알리는 반사 필름, 조난 구조를 원활하게 하는 각종 장치와 용품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41년간의 노하우와 IT기술, 탐험 전문가들의 의견을 담아 개발되었습니다. 2015년형 라이프텍 재킷에는 블랙박스 기능과 폴리카보네이트 고글이 추가되었습니다. 8번째 버전 Life Tech 8 (Black Box) 여덟번째 업그레이드된 '2015년형 라이프텍 재킷'은 극지 모험가들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철저한 필드 테스트를 통해 제품화되었습니다. 라이프텍 재킷은 GORE Pro 아우터 쉘 재킷, 패딩 재킷, 그리고 스트레치성 이너의 3개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수한 보온성을 강조하였습니다.
GORE-TEX OUTER JACKET 방·투습 기능이 가장 우수한 Gore-tex 3later Micro Grid Backer 원단 사용으로 내구성을 강화

1/6

2015년형 라이프텍 재킷은 아웃도어 블랙박스가 추가되는 등 기능적으로 더욱 보강되었습니다. 동영상과 스틸컷 모두 촬영할 수 있는 이 블랙박스는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조난 시 LED로 모스 부호를 발생시키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30만 화소의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으며, 사전에 입력한 번호로 사진과 GPS 정보의 전송 또한 가능합니다. 탄소 섬유로 만들어진 폴리카보네이트 고글도 8버전에 처음으로 추가되었습니다. 탈부착이 용이하게 제작되었으며, 설원에서 반사되는 자외선 등 외부의 환경으로부터 눈을 보호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렌즈는 충격에 강한 탄소섬유 소재를 적용하였으며, 버클은 폴리우레탄 소재로 유연성을 높여 착용감이 우수합니다.
코오롱스포츠 기술은 착용자를 쾌적하게 하고 더 나아가 위급한 상황에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발전되어 왔습니다. KOLON SPORT X KT IoT Convergence 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위급상황에서 생명을 연장하고 위기를 탈출할 수 있는 자켓에 위치 정보(LTE 통신모듈)을 추가하였습니다.
유/무선 통신이 가능한 센서를 결합하여 등산 도중 조난 상황이 발생할 시 생명보호는 물론 구조요청까지 가능하도록 개발되었습니다.

1/6

코오롱스포츠 기술은 착용자를 쾌적하게 하고 더 나아가 위급한 상황에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발전되어 왔습니다.

2012 코오롱스포츠 안드로메타 - R 바닥부터 다른 설계. 접지력, 내구성을 다 잡은 특허 받은 기술력 Sole을 미국의 I generator와 캐나다의 캘거리 대학과 공동 개발하여 바위가 많은 한국지형에 맞게 최고 수준의 접지력을 유지하면서도 마모도를 최소화한 완벽한 바닥을 설계하였습니다. 2015 코오롱스포츠 안드로델타 - B Supefabric / Gore-tex / Boa system / Enduradelta Sole을 최적화하여 적용하여 걷기에 가장 좋은 착화감을 추구했습니다. 이후에 계속 솔에 대한 연구가 지속되어 코오롱스포츠의 다양한 슈즈에 접목되어지고 있습니다.

코오롱스포츠 기술은 착용자를 쾌적하게 하고 더 나아가 위급한 상황에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발전되어 왔습니다.

공기순환부터 쿨링 효과까지 처음 그대로의 쾌적함 프리돔 KEXBX1677(VVHX) / 590,000 WON (MODULE 별도 구매)
코오롱스포츠와 카이스트의 합작 IOT 텐트
팬 모듈 이미지
사운드 모듈 이미지
쿨링 모듈 이미지

1/3

#IDEA상 수상 2016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는 IDEA(Industrial Design Excellence Awards) 상은 경제와 삶의 질에 깊이 관련된 디자인의 가치를 일반이나 비즈니스 세계에 전하는 것을 목적으로 1980년에 설립된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디자인상이다.

'세계에서 가장 강하고 질긴 신발끈(The Toughest shoelaces)'으로 기네스 월드 레코드 등재 (2015)되었습니다.

재생
Heracla:ce 600kg의 *인장력과 강력한 마모력을 지닌 신발끈을 개발하여 불시에 생길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인장력: 물체를 늘어뜨리거나 잡아당기거나 하는 작용, 인장하는 힘)

SNS공유

알려드립니다.
본 사이트는 익스플로러 버전 10 이상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 윈도우 익스플로러 10 이상으로 업그레이드 후 이용을 권장합니다.
  • 업그레이드 하시려면 이 링크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