솟솟콜렉터블은 무엇인가요?
2023.05.31 ~

도전해보세요! 그리고 내가 도전한 솟솟클럽의 기록을 차곡차곡 모아보세요!

솟솟콜렉터블은 솟솟메이트 여러분이 솟솟클럽과 함께한 소중한 경험의 순간을 코오롱스포츠의 귀여운 펭귄 오스키와 제니를 통해 표현한 NFT입니다. 로드랩, 코오롱등산학교 혹은 솟솟클럽이 제공하는 미션을 하나씩 성공하면, 오스키가 함께하고 있는 멋진 NFT를 받을 수 있어요!

하나 하나 모아가는 쏠쏠한 재미!

2023 상반기 동안 드롭된 솟솟콜렉터블이에요. 솟솟클럽에서 받은 모든 솟솟콜렉터블은 코오롱스포츠 웹/앱 내 '나의 솟솟'과 버클 월렛에서 모아볼 수 있답니다.

Q. 솟솟콜렉터블을 왜 NFT로 제공하나요?

A. 블록체인은 분산화저장을 이용한 기술로써, 솟솟클럽과 특정한 회사의 소유가 아닙니다. 언젠가 당신이 솟솟클럽을 떠나거나 혹은 솟솟클럽이 서비스를 종료하는 시점이 오더라도, 블록체인 지갑에 저장된 솟솟클럽에서의 당신의 경험과 추억을 언제든 꺼내볼 수 있길 바랍니다.

Q. 동일한 프로그램 혹은 미션에 재참가하면 동일한 솟솟콜렉터블을 또 받게 되나요?

A. 그렇지 않습니다. 솟솟콜렉터블은 매 회기의 고유한 추억을 담아 제공하기 때문에, 동일한 프로그램 혹은 미션에 재참가하시더라도 이전 회기와 다른 디자인의 솟솟콜렉터블을 받으실 수 있어요.

Q. 솟솟콜렉터블은 어떤 혜택을 제공하나요?

A. 솟솟콜렉터블 NFT를 획득할 경우 그 자체로 특정 액티비티를 완료했음을 증명하며, 나의 솟솟 프로필의 타이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획득한 솟솟콜렉터블 중 가장 좋아하는 하나를 내 프로필에 대표 배지로 설정하여 솟솟메이트들에게 자랑스럽게 보여주세요!

Q. 솟솟콜렉터블은 어떤 블록체인을 이용하나요?

A. 솟솟콜렉터블은 클레이튼(klaytn) 블록체인을 이용하며 디지털 보증서 지갑 서비스인 '버클'을 통해 발급, 조회됩니다. 어렵고 낯설게만 느껴젔던 블록체인을 솟솟클럽과 함께 차근차근 경험해보세요.

Q. 버클 월렛은 어떤 서비스 인가요?

A. 버클 서비스는 보증서, 멤버십 등 다양한 NFT를 보관하는 디지털 지갑 서비스입니다. 보유한 NFT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모든 솟솟콜렉터블은 버클 월렛을 통해 제공되니, 아직 월렛이 연결되어 있지 않다면 지금 바로 연결하고 첫 번째 솟솟콜렉터블을 획득해보세요!
loading